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국비지원 무료교육 2023년, 직업훈련 프로그램

by 망꺼우 2023. 4. 24.
반응형

대한민국에서는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제공하는데요,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하여 최소 300만 원에서 최대 500만 원까지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 더해서 국민취업지원제도까지 활용한다면 월 50만 원씩 훈련장려금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HRD-Net 바로가기

국비지원 무료교육 2023년 종류

사업관리 / 경영·회계·사무 / 금융·보험 / 교육·자연·사회과학 / 법률·경찰·소방·교도·국방 / 보건·의료 / 사회복지·종교 / 문화·예술·디자인·방송 / 운전·운송 / 영업판매 / 경비·청소 / 이용·숙박·여행·오락·스포츠 / 음식서비스 / 건설 / 기계 / 재료 / 화학·바이오 / 섬유·의복 / 전기·전자 / 정보통신 / 식품가공 / 인쇄·목재·가구·공예 / 환경·에너지·안전 / 농림어업

 

자세한 직업훈련 종류들과 과정들을 보시려면 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직업훈련포털 HRD-Net에 접속하신 후 상단의 ‘훈련과정’ – ‘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’을 클릭하시면 됩니다.

HRD-Net 바로가기

 

직업훈련포털 HRD-Net

오늘도 더 성장할 나를 위한 직업훈련 지식포털 안녕하세요. 로그인을 해 주세요. 로그인 간편인증 로그인 개인 기업 회원가입

www.hrd.go.kr

 

2023년 직업훈련 프로그램

너무나도 많은 직업훈련이 진행중에 있기에 여기에서 모두 나열하기는 어렵습니다. 하지만 간단히 우수한 정보를 알려드리자면 HRD-net에 접속하셔서 상단의 '훈련과정' - '우수훈련과정'을 클릭하시면 취업률과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선별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2023년도에 현시점 이후에 개강하는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손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 오늘 4월 24일 이후 개강일자를 검색해 보면 '전기설비시공실무/ 간호조무사자격증 취득과정 / 출판편집디자인 / 기계설계제작 / 멀티미디어 영상콘텐츠제작 / 스마트웹&콘텐츠개발 / 헤어 커트&펌' 등등 정말 많은 과정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 

조건

대한민국 국민 남·녀 누구나 일자리를 구하고 있는 취업준비생, 다른 분야에 관심을 갖고 이직을 희망하는 분들, 업무역량을 향상하고 싶은 회사원, 은퇴 후 새로운 분야에서 활동하고 싶으신 중·장년. 하지만 지원 제외 대상도 있습니다. 현직 공무원, 사립학교 교직원, 만 75세 이상인 어르신, 졸업까지 남은 수업이 2년을 초과하는 대학생, 연 매출 1억 5천만 원 이상의 자영업자, 월 임금 300만 원 이상의 특수형태근로종사자, 월 임금 300만 원 이상이면서 45세 미만인 대기업종사자 이런 분들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.

 

신청방법

이 국비지원 직업훈련을 받기 위해서는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. 절차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. 첫째 HRD-net에 접속하셔서 회원가입을 합니다.  둘째 내일배움카드 발급 바로가기 여기서 방법 확인하시고 절차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. 사실 예전에는 HRD-Net에서 훈련프로그램을 신청하였어도,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려면 인근 산업인력공단에 방문하여 인터뷰하고 교육도 받고 그 이후에 신청서를 받아서 작성하고 농협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. 이젠 그런 번거로움과 불편함 없이 바로 인터넷으로 신청·발급받을 수 있으니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. 정말 많은 분들이 아니 대한민국 국민들 대부분이 이 제도를 이용하여 모두가 질 좋은 인적자원의 한 사람으로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.

 

맺음말

사실 이글을 쓰는 저자 역시도 내일배움카드로 직업훈련을 받은 사람으로서 대한민국에서 한국국적자로 사는 게 큰 밑천이라고 느껴며 교육을 받았습니다. 사실 한국만큼 빠르게 정책을 시행하는 나라가 별로 없습니다. 한국이 비약적으로 빠르게 발전을 이룰 수 있었던 이유는 인적자원의 질이 상당히 좋기 때문입니다. 돈이 되는 천연자원이 거의 없는 나라에서 할 수 있는 거라고는 열심히 일하고, 일을 기술적으로 잘하는 것 외에는 딱히 없는 것 같습니다. 사람이 가장 큰 자원이지요. 그렇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직업훈련도 새롭고 다양하게 그리고 비전 있는 직업을 장려하며 빠르게 발전해 온 것 같습니다. 

반응형

댓글